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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휠체어
최근 국가의 복지정책이 보다 선진화되고 과거에 비해서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장애인과 유사 장애인들의 이동 요구가 고급화되고 다양화되는 추세이다. 수/전동 의자차(수동 및 전동 겸용 의자차)는 장애인용 특수차량을 운전하는 상지 근력이 손상되지 않은 장애인이 차량에 고가의 리프트(lift)나 이동 보조기(hoist)등 별도의 의자차를 운반하는 부가장치를 설치할 필요 없이 차량에 탑재가능 하도록 제작된 수동과 전동운전이 모두 가능한 겸용 의자차로서 상지 근육의 장애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의 기능적인 동작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 저속 고-토크용 AFPM BLDC 전동기를 채택함으로써 바퀴 일체형으로 수/ 전동 휠체어를 제작,
  전체시스템의 중량을 줄이고, 기계적인 구조 단순화.
- 유사장애인에게 적합한 전동휠체어용 입력 조정장치 및 직접구동형 전동기의 저속영역에서
  원활한 속도 및 방향성을 갖은 병렬 운전 제어.
- 수/전동 휠체어는 별도의 의자차를 운반하는 부가장치를 설치할 필요 없이 차량에 탑재가능
  하도록 제작, 수동과 전동운전이 모두 가능한 겸용 의자차로 장애인의 기능적인 동작을 가능케
  하여 운동의 필요성과 욕구 충족
 
전동휠체어-AFPM Motor
- 용량에 비해 소형, 경량화 가능
- Radial type에 비해 고 효율, 저 소음 및 냉각용이
- Slotless, Coreless 형으로 저 코깅 및 진동, 전기적인 노이즈의 감소
- BLDC 전동기로 고 정밀 제어가능
- 용도에 따라 축 혹은 Frame을 회전체로 활용가능
- 광범위한 속도 영역에 응용 가능
- 전동기 제어기술의 발달로 고 정밀 및 제어
- 기계기구의 소형 경량화
 
Prototype EVS Wheelchair
출력 회전속도 구동방식 Wheel diameter 주행속도
120w

80 rpm

PWM

600mm 9km/h
 
Wheel-chair controller
 
Joystick 좌표에 대한 전동기 운전 (R-M : 오른쪽, L-M :왼쪽)
 
Prototype 수/전동휠체어